닫기 환불책임서
닫기 출원사실증명원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리얼로또의 회원약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 회원약관은 제공되는 서비스 및 정책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리치리치는 리얼로또 웹사이트(http://rolink.kr)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페이지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추가 혹은 수정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 1조 (목 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리치리치 (이하 총칭하여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인터넷 웹사이트의 서비스(http://rolink.kr)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1)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의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2) 회원은 정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내용의 변경은 최소한 7일 이전에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4. (4) 제3항의 경우에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 계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당해 회원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1)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
    2. 무료회원(무료체험회원) : 리얼로또 사이트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무료회원으로 가입한 개인을 말한다.
    3. 정회원(유료회원) : 리얼로또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월정액서비스 이용료를 납부하고 리얼로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매월 이용할 수 있는 유료회원을 지칭하며 정회원이라 한다.
    4. 이용계약: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
    5. 회원번호(ID):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비밀번호: 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
    7.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8.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2.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거래 관행 및 관련 법령을 따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1)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2)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신청서 상의 동의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6 조 (이용 신청)

  1. (1)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http://rolink.kr)의 '회원가입' 메뉴에서 약관 동의 절차를 거친 후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양식에 요구하는 사항을 기재하고 '가입'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용을 신청합니다.
  2. (2)온라인 가입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실제와 일치하는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고객이 가입신청양식에 실명이나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회사는 당해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3)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4. (4)리얼로또는 '청소년 보호법' , '복권 및 복권 기금법' 에 따라 건전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해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의 제한 및 보류)

  1. (1)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로 신청하거나 본인 소유가 아닌 타인의 휴대폰으로 신청하는 경우
    2. 이용신청시 가입신청양식상의 기재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3.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6. 이용신청자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2. (2)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시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3)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4. (4)회사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2조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계약 사항의 변경)

  1. (1)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이를 웹사이트를 통해 수정하여야 합니다.
  2. (2)회원이 제1항의 수정을 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3)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4. (4)사이트 아이디는 회원 본인의 동의하에 회사 또는 자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5. (5)아이디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명의 또는 휴대폰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6. (6)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7)기타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1)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2. (2)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3)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4)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5. (5)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1)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2)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3)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4. (4)회원은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5. (5)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적인 목적의 영업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영업행위의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와 같은 영업행위의 결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6. (6)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7)회원은 자신에게 부여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8. (8)회사가 제공하는 방송 및 텍스트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책임은 본 정보를 열람하시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1. (1)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2)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3)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이용 범위)

  1. (1)회원은 회사를 통한 가입시 발급된 ID로 리얼로또(http://rolink.kr)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1)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및 서신우편, 전화상담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동 정보의 제공을 원하지 않는 경우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2)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3)회사는 업무제휴로 인해 회사의 제휴사에 회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본적인 정보만 제공됩니다.
  4. (4)회원이 회사의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원은 제휴사에서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의 서비스 이용 절차를 필요로 하는 경우 서비스이용 신청을 하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제공(각종 마케팅서비스를 포함합니다)과 회원관리
    2. 회사의 제휴 회사와의 업무제휴로 인한 회원의 정보 제공 및 활용
  5. (5)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상품 및 유료 서비스 정보 등)

  1. (1)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 상품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에 명시된 가입비와 서비스 이용료를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모든 유료 상품의 구성요소는 가입비 50%이며, 서비스 이용료는 50%로 구성 됩니다. 서비스 이용료의 구성은 문자비용,서버 운영비용,결제 수수료, 서비스 제공료, 기타 등으로 구성 됩니다.
  2. (2)유료 상품은 기간제 상품과 프리미엄 상품,기타 상품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1. 1. 기간제 정액제 상품
      - 가입 후 선택한 상품 기간 동안 회원님이 선택하신 요일,조합수를 발송하는 상품입니다.
    2. 2. 프리미엄 상품
      - 가입 후 기본 3년, 최대 4년 기간 동안 회원님이 선택하신 요일, 조합수를 발송하는 상품입니다.
      - 가입 기간 동안 2등 이상 당첨 결과가 나오지 않거나 구매하신 상품의 가입비 보다 당첨금액이 적을 경우 기간 1년이 자동 연장되며, 이후에도 2등 이상 당첨 결과가 나오지 않거나 구매하신 상품의 가입비 보다 당첨금액이 적을 경우 제 19조 8항에 따라 가입비를 환불해주는 상품입니다.
      - 회원이 서비스 이용 기간 중 1등의 당첨 결과를 받았을 경우, 수령금의 3%를 당첨수수료로 회사에 납부해야 합니다.
      - 회원이 서비스 이용 기간 중 2등의 당첨 결과를 받았을 경우, 수령금의 5%를 당첨수수료로 회사에 납부해야 합니다.
      - 2등 이상 당첨이 되는 경우, 다른 조건 없이 해당 상품 서비스 기간이 종료/해지됩니다.
    3. 3. 기타 상품(프라이즈, 퍼팩트)
      - 가입 후 기본 3년, 상품 조건에 따라 1년씩 연장되어 서비스가 제공 되며 기간 동안 회원님이 선택하신 요일,조합수를 발송하는 상품입니다.
  3. (3)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회사의 파산, 화의, 회사정리, 워크아웃 등 이와 유사한 사유가 발생하여 더 이상 사이트를 유지할 수 없게 되는 시점까지 유효합니다.
  4. (4)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회원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중도 해지 또는 중지를 할수 없다. 만약,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해지 또는 중지를 요청할 경우 회원은 명확한 근거서류를 FAX 또는 우편으로 회사에 서면 제출해야하며, 회사는 이를 검토 후 승락 또는 자료가 명확하지 않을 경우 거부 할 수 있다.
  5. (5)회사의 웹 사이트를 통해 회원이 획득한 마일리지(포인트)는 웹사이트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나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또한 마일리지별 사용기간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6)회사가 분석번호로 제공하는 랜덤생성된 번호는 필터링을 통해 발송됩니다.
  7. (7)회사가 회원(유,무료 모든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추천조합(무료조합 포함)은 회원 본인에게 확인 의무가 있으며, 해당 사이트, 통신사, 문자발송업체, 기타 제휴업체 등의 문제로 인해 사이트상의 조합제공 및 문자발송(SMS, MMS 등)에 따른 오류로 추천조합이 정상적으로 제공되지 못할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사이트나 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확인해야 하며, 이로인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16 조 (회원의 게시물 등)

  1. (1)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2)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회사,회원 또는 제3자를 비속어나 욕설을 사용하며 인신공격을 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게시물
    2. 2.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기타 현행법규를 위반하는 게시물
    3. 3.허위사실 및 유언비어 등을 담고있는 게시물
    4. 4.소프트웨어, 만화, 영화, 동영상의 불법복제 유통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게시물
    5. 5.타인의 자료(아이디, 필명, 성명 등)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의 게시물
    6. 6.상업적, 비상업적인 광고성 게시물
    7. 7.저작권자의 동의를 구하지 않은 자료를 권유하거나 바이러스를 담고 있는 게시물
    8. 8.비방을 목적으로 게시판 분위기를 저해하고 해당 게시판의 주제에 맞지않는 게시물
    9. 9.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의 게시물 (음란물, 사행심리 조장성 내용, 상품, 외부사이트소개, 대출 등)
    10. 10.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이 반복적으로 게시된 게시물
    11. 11.개인이나 회사에 대해 비방하며 권리를 침해한 게시물
    12. 12.타업체의 홍보성 글 또는 비교식 문구를 사용하여 게시판 분위기를 저해하며 피해를 주는 게시물
    13. 13.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의 게시물
    14. 14.타인의 권리를 침해할 목적으로 정치적, 종교적, 사회적 분쟁을 야기하는 게시물
    15. 15.데이터의 손상으로 내용을 알아볼 수 없는 게시물
    16. 16.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주관적인 의견으로 서비스 전체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게시물
    17. 17.회사와 기타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거나 업무 방해로 판단되는 게시물
    18. 18.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19. 3회이상 게시판 이용원칙을 위반한 회원의 경우 운영자에 의해 게시물 등록 제한 조치 시행 (고객센터 혹은 사이트를 통해 원칙준수에 대한 의사가 전달될 시 최초 1회에 한해 시정조치 가능)
  4. (4)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5. (5)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게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1)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2)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회사는 해당 게시물, 자료 등을 게재한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 자료 등에 대하여 서비스(회사와 업무 제휴관계에 있는 제3자의 인터넷 사이트를 포함) 내에 게재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3. (3)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4. (4)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게시물과 컨텐츠 등 모든 정보는, 서버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다음 보존기간동안 보관합니다.
    1. 회원 게시글 : 최소 1년간
    2. 당첨자 정보 : 최소 1년간
    3. 공지글 및 텍스트 컨텐츠 : 최소 1년간

제 5 장 계약의 해지 및 이용제한

제 18 조 (계약해지)

  1. (1)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탈퇴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탈퇴신청을 빠른 시간 내에 처리하여야 합니다.
  2. (2)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내의 [마이페이지] 메뉴를 이용해 회원탈퇴를 해야 합니다.
  3. (3)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사이트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원 기록은 삭제하며, 복구 및 이용이 불가합니다. 또한 회사가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9 조 (이용요금 등의 환불 및 기타)

유료 서비스 가입 10일 이후는 환불이 불가하며, 10일 이내 서비스의 해지를 원하실 경우, 아래의 [환불 규정]에 따라 전화 등의 방법으로 해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비와 월 이용료를 제외한 기준으로 이용요금이 산정됩니다.
단, 10일 이후 가입 상품 특성상, 단순변심이나 당첨 저조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환불규정]
환불금 계산시 결제금액에서 부가세 10%를 제외한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1. (1)환불금 계산
    1. -총 결제금액 - 월 사용료 - 해지 수수료 10% - 이용기간 내 총 당첨금액
    2. -당첨금액 : 회원의 로또구매와 관계없이 이용 기간 동안 당첨된 금액의 합계
    3. -결제수단 및 환불 계좌에 따라 결제대행수수료,이체수수료가 추가됩니다.
  2. (2)'월 이용료'의 이용기간은 할인 가격 전 원가 1개월 단위로 계산합니다. 중도 해지 시 환불 계산되는 1개월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리얼 아카데미1년(정상가 253,000원) 이용권 1개월 원가 : 21,083원
    2. -리얼퍼팩트(정상가 1,090,000원) 이용권 1개월 원가 : 90,833원
    3. -리얼 프라이즈 VIP(정상가 2,490,000원) 이용권 1개월 원가 : 69,167원
    4. -리얼프리미엄 VIP(정상가 2,990,000원) 이용권 1개월 원가 : 83,056원
  3. (3)'결제대행수수료'
    1. 가.무통장입금은 결제대행수수료가 없습니다.
    2. 나.그 이외의 결제수단은 결제대행사에 이미 지급한 결제대행수수료를 차감합니다.
  4. (4)'이체수수료'
    1. 가.국민은행은 이체수수료 없음
    2. 나.국민은행 이외의 은행은 이체수수료 500원 회원 본인 부담
  5. (5)환불금액이 500원 이하이며, 환불 받는 은행이 국민은행 이외의 은행일 경우에는 환불금액이 0원입니다.
  6. (6)환불 시 환불 받으실 통장의 사본(회원 가입자 명의와 일치)을 당사 팩스로 보내신 후 전국대표번호 1811-8895로 연락주시면 [환불 규정]에 따라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7. (7)환불보장 상품에 대한 가입비 보장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가.당첨의 기준은 회원에게 회사에서 제공한 예상조합 번호 내 당첨 이력을 기준으로 하며 회원이 실제 구매 여부와는 무관합니다.
    2. 나.회원은 프리미엄 상품 이용기간 동안 회사에서 제공한 예상조합번호로 매주 구매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3. 다.회원의 환불 조건은 총 기간의 연속성이 이루어져야 함을 원칙으로 하여, 총 이용기간이 48개월이 되어야 하며 도달하지 못할 경우 환불 조건에 만족하지 못한다. 단, 회원은 사회통념상 합리적인 사유에 의하여 최대 3회까지 중단할 수 있으며, 이용 중단 기간의 합이 3개월이 넘을 경우에는 연속성으로 인정받을 수 없다.
    4. 라.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한 프리미엄 상품 이용기간 내에 아래 명시된 보장 규약을 준수하지 못할 경우, 가입비는 보장되지 않습니다.
      - 프리미엄 상품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제공되는 예상조합번호로 되어있는 로또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 서비스 이용기간 구매는 매주 연속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제 19조 8항 “다”에 의거하여 중단은 3회 인정됩니다.
      - 프리미엄 상품에 한하여 구매하신 로또는 영수증이나 사진으로 증빙이 가능하며, 환불조건에 만족되는 경우 만료 7일전 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만료 전 신청이 없으면 환불 의사가 없는 것으로 판단하여 가입비는 보장되지 않습니다. 단, 가입비를 환불 받지 않는다는 전제 하에 동일한 서비스로 추가 1년 자동 연장처리됩니다. 연장 후 추가신청 되지 않습니다.
    5. 마.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상품 이용기간이 만료되었으나, 위에 명시된 환불 보장 규약을 모두 준수하여 가입비 환불 보장 대상이 된 경우 회원은 회사에 가입비에 대하여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중단 기간은 서비스 이용 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6. 바.회원이 가입비 환불 요청서류를 제출한 날로부터 영업일 30일 이내에 회원 본인 명의의 지정한 계좌로 현금 입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7. 사.회원이 가입비 환불을 요청할 때는, 환불신청서와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 사본과 본인 명의의 통장 사본을 필수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 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1)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아이디,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2. (2)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3. (3)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4. (4)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5. (5)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6. (6)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7. (7)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8. (8)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1조 (손해배상)

  1. (1)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2)단,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면책)

  1. (1)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책임이 면제됩니다.
  2. (2)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3)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6)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7. (7)회사는 회사의 사이트에 연결되거나 제휴한 업체(타 온라인사이트)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의 유효성, 적합성, 법적 합리성, 저작권 준수 여부 등에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8)회사는 문자발송 서비스는 전산상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조합번호의 최종확인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야할 의무를 갖습니다. 당사는 문자서비스와 관련하여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제 23 조 (분쟁의 해결)

  1. (1)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2)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3)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간에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주식회사 리치리치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